디지털타임스

 


인스웨이브, 美·日서 기술특허 획득…"글로벌 공략 청신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웨이브, 美·日서 기술특허 획득…"글로벌 공략 청신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올해 3월 출시한 자사 대표 솔루션 '웹스퀘어AI'에 탑재된 주요 기능에 대해 미국-일본 국제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스웨이브는 국내 특허 등록에 이어 이번에 미국과 일본에서도 국제 특허를 획득함으로써 주요 글로벌 시장 진출과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에 등록된 국제 특허는 △맥락 기반 대화형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국내·미국) △원 소스 멀티 유즈 지원 플랫폼에서의 비주얼 스크립트 제공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국내·일본) △멀티 기기용 반응형 페이지를 위한 그리드 레이아웃 설정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국내·일본) 등 총 3건이다.

인스웨이브의 미국 특허는 챗GPT 같은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관련 기술이다. 사용자가 단말을 통해 보고 있는 정보를 자동으로 맥락화해 자연스러운 대화형 답변을 생성하는 것으로, 사용자경험(UX)을 크게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에서 획득한 두 개의 특허는 멀티 기기 환경에서 최적화된 UX를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단일 소스코드로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된 성능과 사용자환경(UI)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이로써 개발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일본 현지에 특화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인스웨이브는 이런 기술들이 통합된 '웹스퀘어AI'가 사용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개발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는 AI전환(AX)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앞으로도 국제 특허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입지를 넓히고, 혁신적인 AI 기술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라면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 국내 선도를 넘어 디지털 전환(DX)에 관한 글로벌 리더 위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