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경영인증원(KMR), 노원구와 2024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교육 실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경영인증원(KMR), 노원구와 2024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교육 실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노원구청 청년정책과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통한 관내 청년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을 위한 파이썬(Python)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산업 업종, 직무와 관계없이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직무 역량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노원구는 2023년부터 데이터 지식 기반으로 도시문제에 접근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시민,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과 창직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내 청년 활동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데이터 액티비스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2024년에도 동일한 교육을 개설, 청년 활동가 양성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비전공자도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초급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Python 프로그램 △Python을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조작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기법 등을 이론과 실습 병행으로 진행한다. 교육기간 중 미니 프로젝트를 실시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는 수강생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8월 3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중계역 인근의 한국성서대학교에서 대면으로 실시한다. 원활한 교육을 위해 수강생은 개인 노트북을 필참해야 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신청 시 교육에 필요한 노트북을 무상대여한다.

전액 무료로 시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노원구 거주, 재직, 재학, 사업장을 두고 활동하는 19세 이상부터 39세까지 청년을 우선대상으로 하며, 총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교육생 선발은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구글 폼(Google Form)을 통해 가능하며, 한국경영인증원 블로그 게시물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관련한 문의사항은 한국경영인증원 미래혁신팀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