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에코플·HDC현산 맞손… 가양동 1구역 재개발 수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 가양동 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 가양동1구역은 대전 동구 가양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5층짜리 14개동, 총 1560세대 규모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도급액은 약 5145억원이다. SK에코플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으며, 각 사의 지분율은 50%씩이다.

사업지는 2028년 개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가양역과 접한 역세권이다. 또 KTX 대전역, 대전 도시철도 1호선 대동역, 대전복합터미널도 반경 약 2㎞ 거리에 있다.

주변에 흥룡초, 가양초, 동대전중, 대성여고, 동아마이스터고 등이 있어 교육 여건이 좋다고 평가 받는다. 사업지가 속한 가양동을 비롯해 소제동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대전역세권 재정비촉진지구 등 인근에 다수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미래 주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SK에코플랜트는 소개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스페이스BU 대표는 "다수의 도시정비사업 경험과 우수한 시공 능력을 바탕으로 입주민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수주를 교두보 삼아 앞으로도 도시정비사업에서도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SK에코플·HDC현산 맞손… 가양동 1구역 재개발 수주
대전 가양동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