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과기연구노조, 지역사회 공헌 `창의과학캠프`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과기연구노조, 지역사회 공헌 `창의과학캠프` 진행
15일 KAIST에서 열린 '창의과학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기연구노조 제공



공공과학기술연구노동조합은 1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창의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프에는 조합원 자녀와 함께 대전 지역의 다문화지역센터의 학생들을 초청해 학생 35명, 학부모 23명이 참여했다.

서성원 KAIST 선임연구원은 "이번 창의과학캠프는 노동조합의 지역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지역 사회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 증진과 이공계 진로 설계를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리더십 특강은 이범진 KAIST 선임연구원,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프로젝트는 서성원 KAIST 선임연구원,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토크쇼는 서상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선임기술원, 차신우 안전성평가연구소 책임연구원, 백승훈 안전성평가연구소 선임연구원이 참여했다.
최연택 공공과학기술연구노동조합 위원장은 "우리 노동 조합의 다양한 전문가를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해당 프로그램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