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호프 크리에이터` 5기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국 6개 지역, 청년 33명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난 12일부터 내달 7일까지 '팔레트'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이어져온 팔레트는 미래 세대가 양육 환경이나 경제적 상황에 관계 없이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호프 크리에이터 5기는 서울, 경기, 강릉, 전주, 대구, 부산 등 총 6개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33명을 모집한다. 부산은 올해 처음 포함됐다. 선발된 인원들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주 1회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창작물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멘토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멘티와 관계 형성하는 법, 프로젝트 기획력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멘토들은 스마일게이트 임직원 멘토링과 창작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활동을 마친 멘토는 수료증도 발급받는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호프 크리에이터의 창작 멘토링 활동은 멘토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이끄는 문제해결력을 지닌 창의적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멘토를 발굴하고, 양성해 지역 사회의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의 창의 커뮤니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호프 크리에이터` 5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난 12일부터 내달 7일까지 '팔레트'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