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신규 임차인 한시적 파격 혜택 주목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화관, 키즈카페,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업종 밀집한 탄탄한 상권 갖춰
인근 주거단지, 공공기관, 학교, 주민시설 등 조성되어 압도적 배후수요 품어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신규 임차인 한시적 파격 혜택 주목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대방건설 제공)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서 신규 임차인에게 봄맞이 한시적 파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받는다. 신규 임차인은 대폭 인하된 임대료와 장기 렌트프리 등 다양한 한시적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양품점 관련 업종의 경우 우대(협의)도 가능해 눈길을 끈다.

현재 상업시설이 위치한 전주시에는 오는 5월 1일(수)~10일(금) 사이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예정되어 다수의 방문객이 전주시로 유입될 전망이다. 여기에 혁신도시 '엽순근린공원',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 '남부시장 문화공판장 작당' 등 지역 곳곳에서 영화와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전주시 전역에 위치한 상권도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도 '전주문화유산야행', '전주단오', '전주가맥축제', '전주얼티밋페스티벌(JUMF)', '전주페스타 2024' 등 다양한 행사가 전주 곳곳에서 예정돼 있어 전주시를 찾는 발길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의 경우 전주혁신도시 내 기지로와 안전로가 교차하는 핵심 사거리 코너에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반경 약 500m 부근에 '엽순근린공원', '전주기지제수변산책로'가 위치하며, 주변에 '전주월드컵경기장',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등이 조성돼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유리하다. 상업시설 내에는 512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돼 자차를 통한 방문도 편리하다. 이 경우 상업시설 내 점포 이용 수 등에 따라 최장 4시간의 무료 주차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상업시설 내에는 '메가박스', '올리브영', '키즈다쿵2'. '락볼링장' 등 앵커테넌트를 비롯해 음식점,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편의점, 의류, 미용, 네일, 잡화, 학원, 오피스 등 업종이 밀집해 다양한 시설들과 연계해 이용하기 수월하다. 또한 시행사 측에서 직접 MD구성을 하여 고객 체류시간을 늘렸다.


상업시설은 대방디엠시티 내 총 1638세대(아파트 494세대, 오피스텔 1144실)에 달하는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주위에 '호반베르디움 더 센트럴 1,2차', '호반베르디움 더 클래스' 등 주거단지가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 국민연금공단,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연구원을 비롯한 공공기관들이 인근에 밀집해 있어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도보권에 만성초, 만성중 등 교육시설과 라온체육센터, 혁신동주민센터,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등 주민시설도 조성되어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대방건설이 시공하였으며, 홍보관은 상업시설 내에서 운영 중이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