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금융교육전문강사 키워요"... 금감원, 내일부터 참가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자 모집
금융감독원이 2024년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 강사 양성연수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연수 참여 신청은 15일부터 2주간이다. 강의실 수용사정 등 신청자가 예정 연수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무작위 추첨한다. 연수인원은 80명 내외로 예상된다.

연수대상은 △연수 신청일 기준 금융 유관기관, 금융회사 또는 교사 경력 합산 5년 이상 △금융교육 전문강사 결격사유 미해당 △금융교육 강사로서 기본 소양 등 요건을 갖춰야한다. 연수장소는 서울 소재 금감원 본원이다. 금융교육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연수 기간은 내달 23·24·30·31일로 총 4일(32시간)이다. 이후 인증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양성연수 프로그램을 80% 이상 수강한 '수료자'는 전문강사 인증심사에 응시할 수 있다.

연수 내용은 금융지식, 강의기법, 강사윤리, 강의시연 등이다.

선발된 전문강사는 금감원의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전문 강사에게는 금감원장 명의 인증서를 수여한다. 명함 등에 인증강사라고 표기할 수도 있다.



인증기간은 결과 발표일로부터 3년이다. 다만 신청요건상 결격사유에 해당하거나 활동 중 민원발생, 금품수수 등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에는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금융교육전문강사 키워요"... 금감원, 내일부터 참가모집
금융감독원 여의도 사옥 전경. <금융감독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