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중기부, UAE와 `中企장관 협의체 신설` 논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기부, UAE와 `中企장관 협의체 신설` 논의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 [중기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부터 29일까지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글로벌 투자행사 '인베스토피아'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중소벤처분야 장관급 협의체 신설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 및 한국 기업인들이 참석한 인베스토피아는 UAE 12대 혁신 분야의 연결 및 현지 진출을 위해 투자자와 혁신기업, 정부 인사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국제행사다.

인베스토피아에서는 양 정부와 류제승 주UAE 한국대사가 자리한 가운데 한-UAE 혁신 창업기업 교류, 벤처투자분야 협력에 대한 2건의 양해 각서가 체결됐다.

이 실장은 UAE 경제부 알마리 장관을 직접 만나 양국의 중소벤처기업분야 협력에 관한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앞으로 중소벤처분야 장관급 협의체 신설을 위해 경제부와 실무논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중기부의 이번 인베스토피아 참석은 지난해 1월 양국 정상이 체결한 중소벤처협력 양해각서의 후속조치다. 지난해 중기부의 UAE 방문 및 알마리 UAE 경제부 장관의 컴업 참석 등으로 협력이 가시화됐다.

이 실장은 UAE에 진출한 한국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지 수출 상담회를 방문해 기업들의 성공 경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들과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 실장은 "정상외교 이후 한-UAE 간 중소벤처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양국 정부가 힘을 모으고 있다"며 "이번 인베스토피아 참석을 계기로 제2중동붐이 이어질 수 있도록 중기부가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