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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메타와 차세대 XR 기기 개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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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메타와 차세대 XR 기기 개발 논의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최고경영자)가 28일 조주완 LG전자 CEO 등을 만나기 위해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LG전자가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XR(확장현실)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제품부터 콘텐츠·서비스, 플랫폼 등 양사 역량을 결집해 미래 가상공간 영역에서 고객 경험 혁신을 주도한다.

LG전자는 2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메타와 XR 신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설립자 겸 CEO(최고경영자) 아시아 시장 방문에 맞춰 전격 추진됐다. 권봉석 ㈜LG COO(최고운영책임자)와 조주완 LG전자 CEO, 박형세 LG전자 HE(홈 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권COO는 메타와 다른 LG 계열사들간 협력 가능성을 고려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는 양사의 차세대 XR 기기 개발과 관련된 사업 전략부터 구체적 사안에 이르기까지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조 CEO는 MR(혼합현실) 헤드셋 '퀘스트3'와 스마트글라스 '레이밴 메타'를 직접 착용해 보는가 하면 메타가 선보인 다양한 선행기술 시연을 관심 있게 살폈다. 조 CEO는 메타의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AI(인공지능)에도 큰 관심을 보이며 온디바이스 AI 관점에서 양사 시너지 창출 가능성 논의했다.


LG전자는 XR 사업 추진에 있어 디바이스뿐 아니라 플랫폼과 콘텐츠 역량까지 균형 있게 갖춰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메타와의 협업 역시 이러한 차원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TV 사업으로 축적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 플랫폼 역량에 메타의 플랫폼과 생태계를 결합하면 XR 신사업의 차별화된 통합 생태계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조 CEO는 "XR 사업의 영역에서 차세대 퍼스널 디바이스 기회를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LG전자는 집 안 영역을 넘어 커머셜, 모빌리티, 가상공간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다양한 공간과 경험을 연결·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는 내용의 2030 미래비전을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는 가상공간 영역에서의 신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해 HE 사업본부 내 본부 직속의 XR사업담당을 신설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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