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에 클라우드 연동 서비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에 클라우드 연동 서비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수석 부사장이 12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연례 행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제너럴 세션에서 발표하고 있다. 윤선영 기자

다쏘시스템이 3D 설계·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앱) '솔리드웍스'에서 클라우드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수석 부사장은 12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연례 행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제너럴 세션에서 데이터 관리·공유·협업의 효율성을 향상한 '솔리드웍스 2024'를 소개했다.

솔리드웍스는 전 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조직, 3만3500개 이상의 교육 기관에서 사용 중인 다쏘시스템의 대표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해 사용자들은 기존 협업의 한계를 뛰어넘고 워크플로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스크톱 설치형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과 달리 솔리드웍스의 설계 데이터를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사용자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 포트폴리오 내 △데이터 관리 기능 △협업 기능 △시뮬레이션, 제조·라이프사이클 솔루션 액세스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3D익스피리언스 트랜지션 어시스턴트 기능을 추가해 솔리드웍스 PDM 프로페셔널에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안전한 데이터 이전을 이룰 수 있다.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도 뛰어나다. 솔리드웍스 서브스크립션을 활용해 설계를 이전 버전으로 저장하면 솔리드웍스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공급 업체와 협업이 가능하다.
도면과 디테일링도 신경을 썼다. 새롭게 추가된 선형 치수 도구 기능은 제한된 공간 속에서도 체인 치수를 선형으로 유지하고 치수 텍스트와 화살표의 겹침과 중첩을 방지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다.

이 외에도 솔리드웍스 2024는 부품· 피처, 도면·상세 설계, 판금, 구조 시스템·전기 라우팅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해 사용자가 여러 업계 분야에 걸쳐 쉽게 작업하고 설계 의도를 더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바씨 부사장은 "3D익스피리언스 웍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솔리드웍스로 커뮤니티는 버추얼 트윈의 힘을 활용,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댈러스(미국)=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