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크리에이터 결산 발표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로고. 유튜브 제공

올해 한국 구독자를 가장 많이 늘린 유튜버는 해외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MrBeast)'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올해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급성장 크리에이터 △최고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쇼츠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 리스트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올해 국내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1위는 해외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가 차지했다. 미스터비스트는 유튜브의 '다국어 오디오 트랙'을 활용해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하고 있다. 그 뒤는 '지식인사이드', '짤컷', '뜬뜬 DdeunDdeun', 'ootb STUDIO', '이비온', '찐한형 신동엽' 등의 순이었다.

전년 대비 구독자수가 200% 이상 증가한 채널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급성장 크리에이터 1위는 요리하는 모습을 꾸밈없이 솔직하게 공유하는 크리에이터 '다해'가 차지했다. 계란장과 탕후루, 팬케이크 등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의 요리 과정을 간결한 편집과 짧은 호흡의 쇼츠로 선보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다양한 일상과 여행의 순간을 콘텐츠로 선보인 '덱스101'이 4위, 유부남의 일상을 기반으로 재미있는 상황극 쇼츠를 선보이는 '미남재형'도 5위에 올랐다.

최고 인기 동영상 리스트에서는 독특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가 인기를 끌었다.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의 '존재 자체가 인류의 밸런스 붕괴, 최강의 사기캐 유지민'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 인기 쇼츠 리스트는 가족, 친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평범한 일상을 공유한 영상이 차지했다. 올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리스트 1위는 아이브(IVE)의 'I AM'으로 확인됐다.

올해는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 리스트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관련 영상이 5건으로 가장 많았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2023 연말결산 리스트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왼쪽)와 최고 인기 동영상 목록. 유튜브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