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남우현 깜짝 고백…"희귀암 10시간 대수술, 숨도 잘 안쉬어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우현 깜짝 고백…"희귀암 10시간 대수술, 숨도 잘 안쉬어져"
남우현[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4월 희귀 암으로 10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은 그룹 인피니트의 남우현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서 첫 솔로 정규 음반 '화이트리'(Whitree)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남우현은 "한번 아파보니까 다시 태어났다고 해야 할까, 음악적으로도 성숙해졌다"며 "이번 음반에 저의 이런 얘기가 잘 담겨있다"고 이번 음반을 소개했다.

남우현은 이어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거다, 3~4배는 힘들 거다'라고 하더라. 춤추고 노래할 때 숨이 잘 안 쉬어진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이처럼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그는 지난 8월 인피니트 완전체 콘서트 무대에 올랐고, 이번엔 총 11곡이 담긴 첫 솔로 음반까지 내놨다.

그는 '화이트리'가 힘든 시기를 극복한 뒤 내놓는 첫 솔로 음반인 만큼 밝은 곡들로 희망을 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저처럼 몸이 안 좋아지더라도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도 담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왜 발매를 미루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타이틀곡 '베이비 베이비'(Baby Baby)가 딱 겨울이랑 어울려 무조건 나와야 했다"며 "몸이 100% 회복되지는 않았지만, 팬들을 더 기다리게 할 수가 없었다"고 답했다. 그는 특히 수록곡 중 '아이 윌 비 올라이트'(I'll be alright)는 "꼭 들어 달라"며 "누군가 '괜찮아, 잘 할 수 있어'하고 격려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쓴 곡"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남우현 깜짝 고백…"희귀암 10시간 대수술, 숨도 잘 안쉬어져"
남우현[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