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경기도 안산, 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 특별 분양 진행 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경기도 안산, 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 특별 분양 진행 중
신안산 비즈스타

경기도 안산 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가 특별 분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신안산 비즈스타'는 지하 1층~지상 12층 연면적 71,700.86㎡ 규모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 일원에 들어선다.

타입별 제조형 151실, 벤처형 48실, 업무시설 48실 등의 업무 관련 공간과 기숙사 전용면적 19~31㎡ 318실과 근린생활시설 44실 및 주거, 생활 편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2층부터 7층까지 갖춰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물류 차량이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최대 층고 5.8m와 1.2T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설계로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도 가능하다.

근방에 위치한 서해선 시우역과 더불어, 오는 2025년(예정) 신안산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수인분당선·4호선 안산역 이용도 편리하며, 77번 국도를 활용해 시화, MTV 등 산단 간 교류도 용이하다. 이에 인천, 송도, 광명, 부천 등 인근 접근성도 용이하며, 평택시흥고속도로 남안산IC, 영동고속도로 서안산IC 진출입도 수월하다.

입주기업 종사자들은 위한 공용 회의실과 공용 샤워실, 전기차 충전소, 주차 유도 시스템, 공유모빌리티 주차공간 등과 더불어, 자주식 주차설계로 무려 61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계약금이 한시적으로 기존 10%에서 5%로 변경되었으며, 기숙사의 경우 대출규제 비적용으로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35%, 재산세 35%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취득세, 재산세(5년간), 법인세(5년간)가 100% 감면된다. 기숙사 역시 부동산 규제를 적용 받지 않아 전매 제한이 없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문화의 확산에 따라 업무와 삶의 균형이 중시되고 있으며, 외부 이동 없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며 "부동산 시장 역시 이에 발맞춘 상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안산 비즈스타는 2024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