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올해 추석 새 트렌드…"과일은 샤인머스캣, 여행은 일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올해 추석 연휴에 선호하는 과일 선물로 사과 배와 함께 샤인머스캣이 꼽혔다. 해외 여행은 일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 따르면 추석 트렌드 관련 소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는 추석 선물 관련 언급량이 많아졌고, 함께 언급되는 선물세트 역시 다양해졌다.

대표적인 추석 선물인 과일의 경우 사과나 배뿐 아니라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멜론 등을 함께 담은 프리미엄 과일 세트 언급이 크게 늘었다.

특히 샤인머스캣은 추석 선물 연관어 언급량 전체 순위에서 26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 선물로 떠올랐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6일 연휴가 생기면서 여행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올해 6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추석 해외여행 관련 언급량은 7194건, 국내여행 관련 언급량은 5676건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해외여행 4374건, 국내여행 5723건과 비교하면 해외여행 언급량이 약 64% 증가했다.
작년 추석 때는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도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는 싱가포르, 태국, 프랑스, 베트남 등이 인기 여행지로 등장했다.

반면 올해는 대부분 국가를 팬데믹 이전처럼 입국할 수 있게 된 가운데 엔저 영향 등으로 일본에 대한 언급량이 가장 많았다.

입국 제한이 해제된 홍콩, 중국, 대만 등의 언급이 늘었고, 긴 연휴 영향으로 미국이나 유럽 등지로 떠나는 장거리 여행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강현철기자 hckang@dt.co.kr

올해 추석 새 트렌드…"과일은 샤인머스캣, 여행은 일본"
추석 연휴를 이틀 앞둔 2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 구역이 이용객들로 붐비고 있다.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