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대구 전통시장 방문한 박근혜…"보고 싶었어요, 왜 늦게 오셨나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朴, 청치마에 운동화 편한 복장…유영하 변호사 동행
상인들 "왜 이제 왔어요" 반갑게 인사
대구 전통시장 방문한 박근혜…"보고 싶었어요, 왜 늦게 오셨나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추석 연휴를 사흘 앞둔 2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 달성군 사저 인근 전통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났다.

이날 오전 11시 4분 달성군 현풍시장 입구에 모습을 나타낸 박 전 대통령은 측근 유영하 변호사와 동행했다.

그는 얇은 셔츠에 긴 청치마를 입고 운동화를 신는 등 편한 복장을 한 모습이었다. 특유의 올림머리도 빼놓지 않았다.

박 전 대통령이 시장에 도착하자 상인들은 박수치거나 환호하며 그를 맞이했다.

박 전 대통령은 상인들이 파는 어묵, 연근, 고구마 줄기, 호박잎 등을 직접 현금을 주고 사면서 "이건 직접 재배하신 건가요"라고 묻거나 "브로콜리는 어떻게(얼마에) 파세요"라고 묻기도 했다.

한 상인이 "왜 이렇게 늦게 오셨어요"라고 묻자 박 전 대통령은 "저도 오래전에 오려고 했는데 이렇게 늦어졌네요"라고 웃으며 답했다.

박 전 대통령은 시장을 돌며 만난 상인들과 일일이 웃으며 악수하는 등 밝은 모습을 보였다.

상인들은 "건강하세요", "보고 싶었어요"라고 답하며 박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눴다.

박 전 대통령은 20분여간 시장을 둘러본 뒤에 차를 타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그는 차량에 타기 전 방문 이유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추석이 가까워서 장도 보고 주민들도 볼 겸 찾았다"고 짧게 답했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달성군 사저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만나 총선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박양수기자 yspark@dt.co.kr

대구 전통시장 방문한 박근혜…"보고 싶었어요, 왜 늦게 오셨나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