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소환된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습격 사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소환된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습격 사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21일 오후 경찰들이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되자 지지자들이 국회 진입을 시도했다. 경찰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6번 출구를 폐쇄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2021년 1월 6일 발생한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습격 사건을 소환했다. 이 사건은 당시 일부 지지자들이 트럼프 대선 패배를 번복하기 위해 국회의사당에 난입하는 등 폭동을 일으켰다. 이 공격으로 의사당에는 대피령이 내려지고 건물이 폐쇄되었으며, 5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한편 경찰은 국회 정문 인근 국회의사당역 1번·6번 출구에 경찰관 등 인력을 배치해 국회 방향 진출을 차단하고 있다. 시위대는 경찰이 국회 정문을 통제하자 국회와 맞닿은 출구 두 곳을 통해 국회 진입을 시도했다.

경찰과 서울메트로 9호선은 낮 12시께부터 국회의사당역 1·6번 출입을 일부 통제하다가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후 오후 5시께 6번 출구 셔터를 내렸다. 1번 출구는 지상에서 경찰관 5명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일부 시위대는 국회 방향으로 나가려고 셔터를 강제로 들어올리기도 했다.

경찰은 이날 국회의사당역과 더불어민주당사 등 여의도 일대에 기동대 63개 부대 3700여명을 투입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국회 앞에 차벽을 설치하고 시위대 진입 등 돌발 사태를 막기로 했다.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소환된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습격 사건
21일 오후 폐쇄된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 [연합뉴스]

김화균기자 hwak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