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넥스원소프트, 클라우드 온라인 결제 인증 `넥스비 3DS`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넥스원소프트, 클라우드 온라인 결제 인증 `넥스비 3DS` 출시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가 '넥스비 3DS 서비스' 론칭 세미나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넥스원소프트 제공

넥스원소프트는 전자결제대행사(PG) 대상 세미나를 21일 개최, 자사 클라우드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 '넥스비(NexBe) 3DS(3-Domain Secur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스원소프트는 신용카드 발급사 및 PG사 대상으로 구축형 3DS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다년간 축적해온 기술 노하우와 향상된 트랜잭션 성공률, 관리 편의성 등 강점을 반영해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통합 인증 시장 공략에 나서고 향후 글로벌 서비스로도 사업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넥스비 3DS 서비스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가 정한 온라인 결제 인증 표준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다. 신용카드 가맹점인 PG사가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등과 같은 브랜드사를 통해 온라인 카드 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호 신뢰성 기반으로 인증 프로세스와 3DS 전용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넥스원소프트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AWS(아마존웹서비스) 멀티리전 기반 고성능과 △고가용성 서비스 운영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빠르고 쉬운 도입 및 이슈 대응을 지원하는 게 강점이다. 이밖에도 △EMVCo 최신 인증 규격 지원 △결제 API 연동 제공 △3DS 테스트 시뮬레이터를 통한 거래 흐름 및 다양한 유즈케이스 검증 △거래별 세부 현황 및 트랜잭션별 처리 과정 조회 등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이 반영됐다.

PG사와 가맹점이 이 서비스를 도입하면 온라인 결제 시 발생하는 보안 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3DS 인증을 도입하지 않은 발급사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차지백 분쟁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넥스비 3DS 서비스는 온라인 카드 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PG사 모두에게 고객경험 차원에서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국내 3DS 기술을 선도하고 통합 인증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