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춘천을 대표할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더샵 소양스타리버` 10월 분양 예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분양시장에서 천 가구 이상의 규모를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들 단지는 규모가 큰데다,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대형건설사의 우수한 상품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규모에 따른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등이 제공돼 주거 편의성이 높다는 점에서도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다.중·소단지에 비해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이렇다 보니,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다.서울시 광진구에서 롯데건설이 지난달 분양한 '롯데캐슬이스트폴'은 1,063가구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였으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9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GS건설이 대전시 서구에 분양해 평균 6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둔산 자이 아이파크' 역시 1,974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였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는 풍부한 수요층을 바탕으로 거래가 활발하고, 환금성이 우수하다"면서, "게다가 단지 규모가 클수록 가격 상승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어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매우 높다"고 전했다.

춘천을 대표할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더샵 소양스타리버` 10월 분양 예정
포스코이앤씨 '더샵소양스타리버' 투시도

이에 올 하반기에 공급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서 공급을 예고하고 있다.

'더샵소양스타리버' 단지는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소양로2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동, 전용 39~112㎡, 총 1,039가구 규모다. 이 중 85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타입별로는 ▲39㎡ 40가구 ▲59㎡ 358가구 ▲75㎡A 72가구 ▲75㎡B 150가구 ▲84㎡A 109가구 ▲84㎡B 87가구 ▲84㎡C 18가구 ▲112㎡ 21가구로 소형 타입부터 대형 타입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더샵소양스타리버'는 단지 규모가 큰 만큼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구성된다. 춘천 시내와 의암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와 함께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레고카페, 키즈클럽 등 커뮤니티시설을 다채롭게 구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포스코이앤씨의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주차장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차 충전설비로 전기차를 충전하고 월패드와스마트폰으로 충전상태 및 이력조회가 가능하다.

여기에 유리난간이 적용된 시스템창호, 3연동 현관 중문 및 주방 상판 및 벽체 엔니지어드스톤, 아메리칸 스탠다드 수전 및 변기 등 고급 마감재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계졀용품 및 부피가 큰 스포츠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세대창고도 전 세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더샵소양스타리버'는 10월 중 공급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경춘로(터미널사거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입주 예정일은 2025년 10월 예정이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