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2023년형 TV로 중동 소비자 유혹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 2023년형 TV로 중동 소비자 유혹
지난 29일 두바이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2023년형 네오 QLED 중동지역 공개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제품을 관람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니키 비치 리조트'에 프리미엄 맨션을 설치하고 2023년형 네오(Neo) QLED를 비롯한 삼성의 프리미엄 TV·가전제품과 스마트싱스로 제공하는 스마트 사용자 경험을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맨션을 8K&스마트싱스 존, 거실, 게이밍 룸, 패밀리 룸, 침실, 스포츠 테라스로 구성해, Neo QLED 8K와 98인치 초대형 TV, 라이프스타일 TV,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등 각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크린 경험을 체험하게 했다.

8K&스마트싱스 존에는 85인치 네오 QLED 8K를 통해 냉장고,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을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시나리오를 선보였다. 거실에는 98인치 네오 QLED 4K와 사운드 타워를 중심으로 초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의 시청 경험을 강조했으며, 게이밍 룸에는 85인치 네오 QLED 8K와 엑스박스를 연결해 강력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선보였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중동 현지 고객들을 위한 콘텐츠와 스마트싱스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는 물론 글로벌 1위 아랍어 OTT 업체 샤히드를 비롯한 오에스엔플러스(OSN+), 티오디(TOD) 등 중동 현지 OTT업체들과도 콘텐츠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자동화 기술 업체 ABB, 스마트 조명 브랜드 필립스 휴, 스마트 보안 서비스 아마존링과 삼성 스마트싱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임성택 삼성전자 중동총괄(부사장)은 "2023년형 네오 QLED는 화질·사운드는 물론 사용자 경험 중심의 혁신을 거듭해온 제품"이라며 "중동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더욱 풍부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고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