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에 송재호 KT 부사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송재호(사진)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이 24일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KoDHIA)의 3대 회장의 취임했다.

송 신임 협회장은 충북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한 뒤 KT에서 미래산업개발단장, 통합보안사업단장,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AI·DX융합사업부문장 겸 최고디지털혁신책임자를 맡고 있다.

2016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시절부터 헬스케어 사업을 맡아와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뛰어난 이해와 통찰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oDHIA는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바이오경제 2.0과 산업대전환 신비즈니스의 핵심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의 주력 산업화에 적극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실태조사는 물론 데이터 기반 기술개발, 인력 양성 등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과 수요·공급기업 간 온·오프라인 매칭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송재호 신임 협회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국가 산업에서 차지할 전략적 가치와 성장성, 필연적으로 수반하는 사회서비스 파급효과를 고려하면 산업진흥에 속도를 더 내야할 때" 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을 키우기 위해 협회 회원사들과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에 송재호 KT 부사장
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