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와이앤아처㈜ 2022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 성황리 마무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와이앤아처㈜ 2022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 성황리 마무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INNOPOLIS)이 주관하고, 와이앤아처㈜가 운영한 '2022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2022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연구소기업의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머신러닝기반 산업용 자재 온라인 중개거래서비스를 개발한 마켓오브메테리얼, 구형활성탄을 활용한 친환경 필터 솔루션을 개발한 씨투씨소재, 영상정보 데이터보안 암호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아이서티, 전기자동차를 위한 이동형 충전 솔루션을 개발한 에너캠프, 스마트폰을 활용한 간편 피부분석 및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개발한 닥터케이헬스케어가 참여하였고, 닥터케이헬스케어는 와이앤아처의 자체 글로벌 컨퍼런스 '2022 A-STREAM in Singapore'에 참여하여 현지 투자자 40여명을 대상으로 IR 피칭을 진행하였다. 현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Social Collider'와 현지 사무공간 사용 및 현지 시장 진출 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하는 등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와이앤아처 김현수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한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향후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은 물론, 여타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 발굴 및 육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