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베테랑소사이어티, `웰에이징` 위한 시니어 경제활동 기회 제공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문성 자본화로 강의, 멘토링 기회 제공
전현직 교수, 전문직 등 각 분야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구성
㈜베테랑소사이어티, `웰에이징` 위한 시니어 경제활동 기회 제공
베테랑소사이어티 제공

베테랑소사이어티(이하 베소)는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초빙하는 등 액티브 시니어의 일자리를 창출, 경제 활동 범위를 넓혀 웰에이징(well-aging)을 돕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베소는 사라지고 있는 시니어의 전문성을 자본화 시켜 강의,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VOD와 실시간 교육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제 2의 인생에 대한 설계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네트워킹과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취미생활 및 봉사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다.

오는 4월부터는 대기업 퇴직 임원, 중소기업 대표 등 전문 시니어를 주요 대상으로 성공을 거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WE School'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 시니어들에게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 리뉴얼 및 과목 제작 등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개발 중에 있다. 이 외에도 'Veso Club 커뮤니티 사업'을 필두로 다수의 VOD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할 예정이다.

현재는 뇌 건강 관리, 글쓰기, 노르딕 워킹, 당구, 등의 실질적인 교육부터 액티비티 등 다양한 범주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시니어 디지털 친화도를 높이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 중이다. 모든 강의들은 전현직 교수나 전문직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한다.

베테랑소사이어티 이두희 대표는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의 은퇴 이후 단조로운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시니어 교육 플랫폼이다. 시니어들이 자신의 열정과 잠재력을 다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소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추가모집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 자금 및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6개월 간 지원받고 있는 중이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