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맞춤 화장품 1분내 주문" 카페24 `쓰리와우` 구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페24는 온라인에서 개인 맞춤 화장품을 1분 만에 주문할 수 있는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스맥스의 쓰리와우는 정해진 화장품 옵션을 선택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닌, 설문을 통해 고객의 고민과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개인 맞춤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모발 진단 전문 데이터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부터 진단·처방을 통한 개인 맞춤 제품을 주문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1분이다.

특히 쓰리와우는 카페24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한 맞춤 커스터마이징 개발을 통해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1:1 맞춤 제품 주문 제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 리뷰, 챗봇, 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기능을 연결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쇼핑 경험을 높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편리하게 챗봇 상담 안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제품 후기도 두피타입, 모발 손상도, 탈모 고민, 민감 두피 여부, 향 등 여러 필터를 적용해 쉽게 원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진단·처방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전 진단 결과 확인 후 재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와 '진단내역 보기' 기능을 구현했다. 제품 주문처리 현황의 경우도 처방 분석, 조제준비, 맞춤조제중, 배송중, 배송완료로 커스터마이징 해 고객이 제품 제작과 배송 과정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쓰리와우 운영에 최적화된 서버, 트래픽 등 기술력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빠르게 지원해 코스맥스가 맞춤형 뷰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맞춤 화장품 1분내 주문" 카페24 `쓰리와우` 구축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 카페24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