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데이터 기반 스마트 품질 시스템 구축 등 전략 수립
품질 전문가 육성 통해 품질경영 기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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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한국조폐공사가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인 품질 경영을 추진한다. 반장식(오른쪽) 사장이 경북 경산 화폐본부에서 '품질경영 선서식'을 진행하고 있다.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디지털 전환에 맞춰 품질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올해 품질경영의 전략 방향을 'TOPQ(Total On Premier Quality)'로 설정하고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해 생산 현장에 전파했다.

조폐공사는 전사적 관점 '품질경영(Total Quality)',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On Quality)',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품질 만족(Premier Quality)'이라는 3대 품질경영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조폐공사는 향후 품질 경영을 통해 경영 체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공정관리를 해 나갈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또한 장기적으로 품질 경영 교육을 통해 본부별 품질전문가를 양성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며 데이터 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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