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SDS, 비마이프렌즈 손잡고 글로벌 물류사업 강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SDS, 비마이프렌즈 손잡고 글로벌 물류사업 강화
오구일(왼쪽) 삼성SDS 물류사업부장과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SDS 제공

삼성SDS는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K-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커머스와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으로 글로벌 사업을 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사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첼로스퀘어'는 기업이 수출입 물류 전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수출입 물류 견적부터 예약, 운송, 실시간 화물 추적,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삼성SDS와의 업무협약으로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편리한 글로벌 이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