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수시장이 `한자리에`…우수상품 및 온라인 진출

중기부, 30일 영주서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
쿠팡과 상생협약, 유공자 포상 등 내달 2일까지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전국우수시장이 `한자리에`…우수상품 및 온라인 진출
이영(왼쪽 세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30일 경북 영주 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개막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중기부 제공

전국 우수시장이 한 자리에 모여 전통시장의 저력을 뽐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경북도, 영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 등과 공동으로 30일 경북 영주시에서 '2022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의 개막식을 갖고 다음달 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혁신하는 전통시장, 행복한 동네상권'을 주제로 열린 이 행사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상인들의 판로와 교류 확대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개막식에서는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중기부와 쿠팡,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 간 상생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쿠팡은 협약을 계기로 입점 수수료 지원, 입점 준비부터 고객관리에 이르는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도 열렸다. 석탑산업훈장은 전국상인연합회장 시절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율 방역 활동에 앞장서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착한 임대인 운동을 주도한 하현수 전주남부시장 상인회장이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이상수 부산귀금속유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받았다.

오후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8명의 청년 상인들의 요리 경연과 마술쇼, 품바 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렸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중기부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기업가정신과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동네 상권을 행복하게 만드는 혁신기업가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