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18개월 연속 압도적 1위…6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도 `정상` 지켰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임영웅, 18개월 연속 압도적 1위…6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도 `정상` 지켰다
임영웅 브랜드평판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제공>

임영웅, 18개월 연속 압도적 1위…6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도 `정상` 지켰다
임영웅 브랜드평판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제공>

가수 임영웅이 18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6일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2021년 1월부터 18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 대기록을 세웠다.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발표가 시작된 이후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만759 미디어지수 279만5430 소통지수 215만702 커뮤니티지수 231만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만9593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2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기부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생일, 콘서트, 아임 히어로'가 높게 나왔다. 긍정·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하는 가수 브랜드평판 2개월 연속 1위에도 올랐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만1279, 미디어지수 257만8350, 소통지수 208만2028, 커뮤니티지수 234만5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만76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92만5044와 비교하면 16.75% 하락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정, 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