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한국MS, 클라우드 파트너 생태계 협력 강화

그룹 SI 및 독립 SW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클루커스-한국MS, 클라우드 파트너 생태계 협력 강화
장홍국(왼쪽) 한국MS 글로벌파트너솔루션부문장과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가 사진을 찍고 있다. <클루커스 제공>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국내 최초 MS CCoE(클라우드 센터 오브 엑셀런스) 파트너로서 한국MS와 손잡고 국내 그룹사 SI(시스템통합) 기업 및 ISV(독립소프트웨어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한 산업별·기술별 파트너 모집을 시작했다.

CCoE는 클라우드 활용 노하우와 기술 우수성을 가진 전문가 그룹이다. 클라우드 인프라는 물론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인공지능, 보안 등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며 기업이 지속 가능한 클라우드 채택과 확장을 하도록 돕는다.

클루커스는 한국MS와 협력해 일반 IT기업은 물론 그룹 SI사, 산업별·서비스별 ISV를 주요 대상으로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형성에 나선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별 혁신 솔루션을 발굴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과 산업별 확장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예정이다. 파트너에는 클라우드 기술 딜리버리, 비즈니스 전략 수립, 교육, 고객 발굴, 공동 마케팅 계획 등이 지원된다. 클루커스의 클라우드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한편 클라우드 스킬업 프로그램, 비즈니즈 전략 컨설팅, 글로벌 시장 진출 컨설팅, IR, 금융·법률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문·빌링 자동화와 헬프데스크, 실시간 리소스 모니터링을 위한 파트너 포털도 서비스한다. ISV의 SaaS(서비스형 SW) 전환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클루커스 포 SaaS' 프로그램도 출시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기업은 기술, 경험의 허들을 넘어야 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자금과 인원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 기업들과 함께 클라우드 시장을 개척하고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홍국 한국MS 글로벌파트너솔루션부문장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건실한 성장과 파트너 생태계의 건정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클루커스와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