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티맥스티베로 "`하이퍼SQL`로 오픈소스 DBMS 시장 잡겠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오픈소스 DBMS+상용 DBMS 병행 사업전략
KT, NHN 클라우드 등에 포스트그레SQL 버전 등록
티맥스티베로 "`하이퍼SQL`로 오픈소스 DBMS 시장 잡겠다"
티맥스티베로가 '하이퍼SQL'을 통해 오픈소스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한다. 자체 개발한 상용 DBMS와 오픈소스 DBMS를 함께 공급함으로써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티맥스티베로(부회장 장영환)는 대표적인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에 기반한 DBMS '하이퍼SQL 포 포스트그레SQL'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퍼SQL은 티맥스티베로의 상용 DBMS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픈소스 DBMS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DBMS 플랫폼 브랜드다. 다양한 오픈소스 DBMS 중 개발자 친화력이 높고 탄탄한 커뮤니티를 가진 포스트그레SQL 버전을 가장 먼저 선보였다. 현재 KT 클라우드, NHN 클라우드 등 국내 클라우드 기업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으며, 이달말 가비아와 카카오 i 클라우드에서도 제공한다.

티맥스티베로는 하이퍼SQL을 통해 오픈소스 DBMS의 약점인 보안과 기술지원 취약성, 모니터링 및 운영관리 기능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상용 DBMS인 '티베로'를 통해 20여 년간 쌓은 기술력과 기술지원 체계를 오픈소스 DBMS 시장에서 발휘하겠다는 구상이다.

하이퍼SQL 고객은 오픈소스 제품이 업그레이드될 때 패치를 지원받아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전문 기술지원 조직의 유지보수 서비스로 실시간 이슈 해결이 가능해 중단 없는 업무가 가능하다.

티맥스티베로는 데이터베이스 통합 솔루션 '프로싱크'와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모니터링 솔루션 '시스마스터'를 하이퍼SQL 버전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와 효율적인 모니터링 기능을 적용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차별화한다는 포부다.

하이퍼SQL을 필두로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참여를 늘리고, 정부부처·지자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통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업무 중요도와 데이터 규모에 따라 하이퍼SQL과 티베로를 함께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장영환 티맥스티베로 부회장은 "하이퍼SQL은 티맥스티베로가 오픈소스 DBMS 사업을 본격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와 오픈소스가 중심이 되는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아, 하이퍼SQL과 티베로의 조합을 통해 공공과 민간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