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2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LG전자, 2022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 모델이 2022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다.

LG전자가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알아서 에어컨을 관리하는 강화된 자동 청정관리와 고객이 직접 청소까지 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청정관리' 기능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휘센 타워에 적용한 '필터클린봇'에 이어 고객이 에어컨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기능을 한층 더 진화시킨 '하이브리드 청정관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열교환기 세척 기능은 온도를 낮춰 공기중의 수분을 얼려서 열교환기 표면에 모으고, 다시 온도를 높여 만들어진 물이 열교환기에 붙어 있는 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을 씻어낸다. 이 기능은 열교환기에 붙어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독일 인증 업체인 TUV라인란드의 참관시험 결과 이 제품은 열교환기에 붙을 수 있는 대장균, 메틸로박테리움, 마이크로코커스균를 94% 제거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건조 기능은 더 똑똑해졌다. 10분, 30분, 60분 등 별도로 시간을 설정하지 않아도 AI건조가 집안 습도에 맞춰 알아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준다.

셀프 청정관리는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직접 에어컨 내부를 손쉽게 열고 내부의 모든 팬을 청소할 수 있다. 구조를 단순화시켜 전면 패널, 사이드 그릴, 팬 연결부 등에 부착된 나사만 풀면 4개의 팬 모두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자동 청정관리는 단계별로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자동으로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줘 고객은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

LG 휘센 에어컨 스탠드형 신제품 20종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270만~760만원이다. 색상은 새로운 오브제컬렉션 색상인 카밍 클레이 브라운을 비롯해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로맨틱 로즈, 웨딩 스노우 등 모두 5종류다.

LG전자는 오는 27일 저녁 7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휘센 타워 신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