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서울대 AI 학사정보 서비스 고도화한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솔트룩스, 서울대 AI 학사정보 서비스 고도화한다
서울대 '학생 상담 서비스' 화면 솔트룩스 제공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서울대학교가 발주한 '지능형 학사정보 서비스 구축' 2차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솔트룩스는 1차 사업을 통해 서울대 학사정보 서비스 '스누지니'를 개발했다. 학생 스스로 자율적인 학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AI(인공지능) 기반 학습자 맞춤형 학사관리 시스템이다. AI에 기반한 교과목 추천 시스템과 졸업 요건 시각화 시스템 등이 특히 호평받았다. 2차 사업에서는 △교과목 추천 검색 및 학생설계 기능 강화 △선제적 학습 상태 탐지 △전공 정보 탐색을 통한 통합 창구 마련 등을 진행한다.

주목할 만한 것은 교수와 학생 간 소통 강화를 위한 학생 상담 서비스다. 학사 정보 데이터에 기반해 대학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선제적으로 예측한 탐지모델이 지도 교수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지도 교수는 학생의 고민 내용 확인부터 상담까지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학업 현황과 추천 교육 프로그램 등 정보도 함께 받을 수 있어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

학생설계전공 기능도 고도화된다. 올해 서울대는 스스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이수할 수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대상을 확대했다. 솔트룩스는 전공별 연관 키워드 및 전공 간 유사도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시각화 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스누지니와 학사행정 시스템을 연계, 신청부터 승인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학생설계전공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검색 정확도 향상을 위해 사용자 만족도 수집 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사례로 검증된 지식그래프 구축 방법론을 적용한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 사업을 통해 '디지털 휴머니즘'을 구현, 모든 학생을 고루 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양성 서비스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