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AI로 고객리뷰 분석해 이커머스 구매 전환율 높인다”

상품 추천, 예측 타깃팅과 결합…이커머스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스켈터랩스 “AI로 고객리뷰 분석해 이커머스 구매 전환율 높인다”
AI(인공지능) 기술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이커머스 구매 전환율 향상을 돕는 초개인화 솔루션 'AIQ.어웨어'를 통해 고객 리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지난 8월, AI 기반 1:1 맞춤형 상품 추천 솔루션 'AIQ.어웨어'를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이후 예측 타깃팅 엔진을 추가한 데 이어 이번에 리뷰 분석 서비스까지 내놔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AI 마케팅 솔루션 라인업을 갖췄다.

AIQ.어웨어 리뷰 분석 솔루션은 쇼핑몰에 남겨진 리뷰 데이터 속에서 고객 피드백을 분석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장점, 개선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 준다. 리뷰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리뷰 수, 매일 새로 등록된 리뷰 수, 특정 상품에 대한 리뷰 수 등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고 상품별 리뷰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상품 리뷰 분석은 상품 정보, 상품 리뷰 통계, 리뷰 트렌드 추이, AI 상품 토픽 분석으로 구성된다.

특히 AI 상품 토픽 분석은 스켈터랩스가 개발한 토픽 자동 분류 기술을 사용해 리뷰를 토픽별로 자동 분류하고 각 토픽에 대한 평점 평균을 계산한다. 또 감성분석 기술을 이용해 긍정과 부정, 중립의 비율을 산정해 제공한다. 토픽별 키워드 추이 분석 기능은 주간·월간 등 원하는 기간에 대해 토픽별로 주요 키워드의 순위, 언급 비율, 평점 평균, 긍정·부정에 대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리뷰 분석 서비스는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이해 및 기계독해 엔진에 기반해 개발됐다. 기존의 단순 키워드 분석을 넘어서서, 메시지 속 고객의 의도를 파악함으로써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에게 보다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게 목표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초개인화 상품 추천을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 없이도 세그먼테이션을 자동화하는 예측 타깃팅에 이어 리뷰 분석까지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