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 골든벨`? 원희룡, 국감출석 이재명 실시간 반박 유튜브 생방송

元, 유튜버 크로커다일과 18일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LIVE' 생중계 예고
"李 국감서 성남시장·경기도지사 임기 중 위례지구·대장동·평택현덕지구 의혹 해명하면 실시간 분석"
'조국 흑서' 필진·부동산 전문가 등 패널 참여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아수라 골든벨`? 원희룡, 국감출석 이재명 실시간 반박 유튜브 생방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은 오는 10월18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경기도 국정감사 시간대에 맞춰 유튜브 채널 '원희룡 TV'와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게이트' 관련 증언을 실시간 반박하는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해당 유튜브 채널들에 게재된 예고영상 갈무리.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은 오는 18일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성남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관련 경기도 국정감사 증언을 '실시간 팩트체크' 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원희룡 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원 전 지사는 이재명 후보 국감 발언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전(全) 국민 앞에서 팩트체크한다"고 예고했다. 원 전 지사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TV' 또는 록커 겸 유튜버 크로커다일(최일환씨)의 채널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에서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LIVE>라는 프로젝트 방송을 실시간 생중계한다는 구상이다.

캠프는 "이 후보가 18일 경기도 국정감사에 출석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장동 의혹을 비롯한 성남시장 시절 위례 지구, 경기도지사 시절 평택현덕지구 의혹 등에 대해 질의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이 지사의 해명에 대해 실시간으로 분석한다"며 "원 전 지사는 전문가와 함께 경기도 국정감사 중계방송을 보면서 이재명 지사의 해명, 민주당 위원의 질의 중 허위나 사실 확인할 부분을 지적해 국민께 대장동 게이트 등 여러 의혹을 분명하게 각인시키고 이 후보의 실체를 보여준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캠프에 따르면 원 전 지사와 유튜버 크로커다일이 방송 공동 진행을 맡는다. 패널로는 탈문(脫문재인) 진보인사이자 '조국 흑서' 필진 중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권경애 변호사 그리고 김경률 회계사(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3인이 출연한다. 또한 부동산·경제전문가인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이한상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등이 함께 한다. 캠프 소속 김재식 화천대유 의혹규명TF 단장 등도 출연한다.

캠프는 댓글·전화·문자 등 대국민 참여 경로도 열어놓은 가운데 '이재명의 50가지 거짓말', '아수라 골든벨' '대장동 모의고사' 등 다양한 코너를 진행한다. 18일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 3차 권역별(부산) TV토론회가 예정된 가운데 원 전 지사는 이날 "합동토론회 참석을 제외하고는 직접 방송을 진행할 것"이라며 "거짓후보 이 후보를 잡고 진실을 밝혀내 '원희룡으로 정권교체'를 꼭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희룡 캠프는 지난달 27일 화천대유 의혹규명 TF를 만들어 "부동산 기득권 부패 세력과의 전면전"을 선언한 바 있으며, 원 전 지사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대장동 특혜 개발과 관련된 의혹을 분석하며 누적조회수 5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대장동 게이트 1타강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기호기자 hkh8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