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지역농가 손잡고 ‘허니복숭아에이드’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세븐일레븐은 농촌진흥청이 추천한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인 신승빈씨와 함께 황야 복숭아(황도)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농촌진흥청과 '국내 육성품종 및 지역특화 농산물의 유통?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농촌진흥청의 추천을 받은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과 함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는 지난 7월말 협약에 앞서 출시했던 '샤인머스켓에이드'에 이은 두 번째 청년농업인 협업 성과물이다.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는 강원도 청정지역인 치악산 일대에서 신승빈씨가 직접 재배한 황야 복숭아의 착즙을 사용했다. 황야 복숭아는 과육의 향기가 풍부하고 당도가 우수한 것으로 유명하다. 신승빈씨는 2대에 걸쳐 복숭아농가를 운영하고 있으며, 치악산 복숭아 품평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컵얼음과 함께 많이 즐기는 파우치음료 매출이 동절기에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허니복숭아에이드 역시 '얼죽아' 트렌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동절기(20년 11월~21년 2월) 세븐일레븐 파우치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30.4% 증가했다. 올해도 10월 기준(10월 1~15일) 37.7%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27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컵얼음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청년농업인의 땀과 열정으로 빚어낸 국내산 과일을 그대로 담은 만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진흥청과 함께 건강하고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세븐일레븐, 지역농가 손잡고 ‘허니복숭아에이드’ 출시
세븐일레븐의 허니복숭아에이드. <세븐일레븐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