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에 AI 챗봇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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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에 AI 챗봇 서비스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아모레퍼시픽과 '카카오 i 커넥트 톡'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카카오톡으로 제품 조회·주문·배송 조회·고객문의(A/S)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할 수 있다. 이용자가 아모레퍼시픽의 카카오톡 채널 대화창에 "파운데이션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챗봇이 관련 상품들을 이미지 형식으로 대화창에 띄워준다. 대화창 내에서 제품 상세보기를 누르면 성분, 리뷰 등의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대화창 내에서 구매하기를 클릭해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어드밴스드 ML 기술을 적용해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 사투리와 비속어를 포괄한 높은 한국어 인식률은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탈자 인식률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장기적인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파트너가 돼 아모레몰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카카오 i 커넥트 톡과 같이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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