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산학 협력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기아 주관하에 대림대학교 대덕대와 산학 협력 형태로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중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인원에 대해서는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29일부터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기아는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비기너', '주니어' 두 가지 과정으로 구성해 전공, 직업, 자동차 정비 관련 경력에 따라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비기너 과정은 자동차 비전공자 및 차량 정비 경력이 없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정비 기초 교육이 진행되며, 주니어 과정을 통해서는 자동차 관련 전공자 혹은 정비 경력자들에게 신기술 습득과 정비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관련업종 종사자 및 자동차 전공자 외에도 정비 경험이 전혀 없거나 IT·전기·전자·기계 등 전공을 불문하고 자동차 정비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들은 약 10주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참여 교육생의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온라인 교육과 주말 소집교육으로 운영되며, 소집교육 장소는 기아 오산교육센터와 산학협력대학에서 번갈아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는 작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수료자 대상으로 채용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기아, 산학 협력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
이정호 대림대 교수(왼쪽부터), 김효선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상무, 이호근 대덕대 교수가 지난 3일 기아 오산교육센터에서 열린 '자동차 기술인력 육성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기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