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원”…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일반인 4000명 참가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현대모비스는 올해 일반인 대상으로 처음 시행한 '2021 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 중심의 연구개발 문화 확산을 위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련 경진대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부터는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일반인까지 개방했다.

지난 한 달여 간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 이 대회는 일반인 4000여명이 참가했다. 본선 진출자의 절반 이상은 대학생으로 구성돼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잠재력도 엿볼 수 있었다고 사측은 전했다.

이 대회에 대학생과 관련업계 종사자 등 코딩과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일반인들이 참가했다. 본선 이후 선정된 최종 수상자들도 해군 장교, 예비 대학생, 인공지능(AI) 개발자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자들은 4가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제한 시간 내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실력을 겨뤘다. 1차 예선에 이어 예선 상위 50명에게 본선 참여 기회가 주어졌으며, 본선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1등 최신형 기아 K5, 2등(2명) 1000만원, 3등(4명) 500만 원 등 총 상금 1억여원이 전달됐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일반인 대상으로 처음 확대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총 상금 1억원”…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일반인 4000명 참가
16일 서울 강남구 현대모비스 본사 사옥에 위치한 엠.라운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1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우승자들이 성기형(앞줄 왼쪽) 전장BU장(부사장)으로부터 상장과 부상을 전달받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