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 수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 수상
네이버가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발표되는 동반성장지수는 기업 간의 동반성장 문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아 기업의 동반성장 이행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올해는 총 210개 기업이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네이버는 △파트너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 △SME(중소상공인) 성장을 지원한 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안정에 노력해 온 점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네이버는 창업 초기부터 파트너사와의 모든 거래 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거래 대금은 영업일 10일 내에 지급하고 이다. 또 코로나19 기간에 파트너사를 위한 저리 대출 지원금액을 늘리고 마스크 등 위생 용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SME를 위해서는 2013년부터 연간 10만명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 공간 '파트너스퀘어'를 운영해 창업·경영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꽃'으로 SME의 성장 단계에 맞춘 컨설팅·마케팅 지원을 이어온 노력이 인정받았다.

코로나19 기간에 오프라인 SME의 매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네이버 주문'의 예약주문관리 수수료를 면제하고 단골 유치 프로모션을 진행한 한편 국내 플랫폼 업계 최초로 'QR체크인' 서비스를 개발해 상용화하거나 안심식당 정보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기도 했다.

임동아 네이버 동반성장 책임리더는 "5년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 SME와 함께 코로나19 어려움 극복에 힘쓰고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