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LTE 노트북 삼성 `갤럭시 북 고`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가성비 LTE 노트북 삼성 `갤럭시 북 고`
삼성전자가 27일 국내 출시하는 '삼성 갤럭시 북 고(Go)' 제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Galaxy Book Go·사진)'를 27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 고는 LTE 이동통신을 통한 자유로운 연결성과 간편한 휴대성, 갤럭시 기기 간 연동을 통한 강화된 사용성이 특징이다. 특히 58만96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생들의 생애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들의 보조 노트북으로 적합하다.

갤럭시 북 고는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이 데이터 통신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가 없는 곳이나 이동 중에도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곳을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어주고, 와이파이 대비 높은 보안성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4.9㎜의 슬림한 두께와 1.38㎏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들 수 있고, 가방 안에 쏙 들어가 휴대성도 갖췄다. 180도 힌지를 적용해 회의를 하는 등 여럿이 함께 노트북을 펼쳐서 봐야할 때도 편리하다.

특히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웨어러블 등 갤럭시 기기 간 쉽고 빠른 연동으로 학습이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메신저나 메일 없이 '퀵 쉐어'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또 갤럭시 버즈 케이스만 열면 자동으로 노트북에 연결되며, 스마트 디바이스, 가전 등과 연동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싱스' 기능도 지원한다.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북 Go'는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이동통신사의 공시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무료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도 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