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포라얼라이언스·㈜우쥬록스,메타버스 기반 몰입형 가상현실 B2B쇼핑몰 사업진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큐포라얼라이언스·㈜우쥬록스(이사회의장 홍영민)는 메타버스에 기반한 몰입형 가상현실 B2B(Business to business)쇼핑몰 '멜론버스'(Melonbus)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멜론버스는 차세대 산업으로 분류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기반하며,고객들에게 현실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혼합된 B2B쇼핑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몰입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스토어와 커뮤니티, 오프라인 플래그쉽스토어를 운영하고 확장현실(XR) 기술과 융합형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구매,판매 이력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제공된다.

멜론버스 장해원 CEO는 "고객사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적의 구매 여정을 제공할 것이고, 트랜디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의 매출 극대화에 기여하겠다"며 "Z세대의 주요 디지털 플랫폼 중 하나인 메타버스 내의 혁신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쥬록스는 Z세대의 주요 디지털 플랫폼 틱톡 기반의 MCN 기업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디자인, 마케팅, 커머스 등 트렌디한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회사이다.

우쥬록스 박주남 대표는 "유튜브, 틱톡 등을 통해국내외 유명 업체로부터 검증 받은 뉴미디어 마케팅 역량을 멜론버스에 집중하여 메타버스 기반 B2B 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큐포라얼라이언스 최준규 대표는 "최근 FDEX(Fashion Design Exchange) 플랫폼 기반의 NFT 사업에 진출하였고,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K-컬쳐 패션쇼를 진행하고, 이번 메타버스 기반 몰입형 가상현실 B2B(Business to business) 쇼핑몰멜론버스 사업을 다양한 파트너들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