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산·학·연·관 업무협약 체결 박차

산·학·연·관 상호공동이익 증진과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지속적인 협업 통해 지원생태계 조성할 것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페르소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산·학·연·관 업무협약 체결 박차
사진= 업무협약(MOU) 체결 이미지(페르소나 제공)

주식회사 페르소나(이하 페르소나, 대표 배준철)가 업무협약(MOU) 2건을 체결하며 지역산업발전과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닦았다.

지난 18일, 페르소나와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 원장 하인성)가 경북의 지역기업 지원성과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날 체결식에는 배준철 페르소나 대표, 하인성 경북TP 원장이 참석하여 경북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대책 마련,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 활성화 등을 강조하며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페르소나의 지원사업 검색 서비스 '비즈봇'을 경북TP 홈페이지 내 배너 등록 △경북TP 기관 수혜기업에게 비즈봇을 홍보 △경북TP에서 지원정책 홍보를 위한 메시지 발송 지원 △경북TP의 정책, 성과 홍보 등이다.

한편 지난 22일, 페르소나는 산·학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병규)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산·학 SW교육 제체 연계를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인재육성 및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르소나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에 현장실습기회, 교육과정 개발 자문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산업현장 맞춤 기술교육 진행하고 페르소나에 필요인력을 우선 공급키로 합의했다.

이날 페르소나는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페르소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산·학·연·관 업무협약 체결 박차
사진= 비즈봇 개발 기업 주식회사 페르소나 배준철 대표(페르소나 제공)

배준철 페르소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 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학이 함께 논의를 거쳐 맺었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며, "업무협약 체결은 상호간 경쟁력이 융합된 형태로 비즈봇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