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장 그래픽카드 유통 이슈, 안심구매 가능한 조립 PC몰 `마인드피씨` 눈길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재포장 그래픽카드 유통 이슈, 안심구매 가능한 조립 PC몰 `마인드피씨` 눈길
사진= 마인드PC. 제공

최근 국내 PC 관련 커뮤니티에서 '재포장 그래픽카드'로 의심되는 제품이 큰 이슈를 일으킨 바 있다. 이는 그래픽카드의 나사가 마모돼 있거나 방열판이 휘어져 있는 등 사용 흔적이 있다는 게시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카드가 문제가 되는 것은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연산 작업에 혹사로 수명이 줄고, 그만큼 상태가 불안정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에 소비자들의 컴퓨터 구매 시 주의가 더욱 필요해졌다. 특히, 채굴업자가 작정하고 채굴에 쓰던 그래픽카드를 완전히 분해해 깨끗하게 세정하고, 시리얼이나 봉인 스티커 등을 신품으로 교체해 구별할 수 없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전문가조차도 신품과 재포장 재품을 구별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만큼 정상적인 판매처를 선택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에는 마인드피씨가 친절과 신뢰를 바탕으로 약 7년 동안 10만대 이상의 조립PC를 판매한 조립PC판매몰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인드피씨 제품은 100% 새제품으로 조립되며, 테스트 후 안전한 2중 포장으로, 당일배송(오후3시 이전 주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든 본체 부품은 1년 이내 무상 A/S 제공하며, 이때 발생하는 왕복 배송비도 마인드피씨에서 부담한다.

재포장 그래픽카드 유통 이슈, 안심구매 가능한 조립 PC몰 `마인드피씨` 눈길
사진= 마인드PC. 제공

마인드피씨 관계자는 "마인드피씨 제품 중 재사용품 발견 시 판매가에 10배를 보상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재포장에 대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인드피씨는 매월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소비들에게 매월 트렌드에 맞는 추천 조립PC를 소개한다. 이를 시청하고 자신에게 맞는 PC를 마인드피씨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매월 소개하는 추천 조립PC는 구독자 수 4만 명에게 정직한 구성과 가격을 제공, 호평을 받고 있다.

이어 관계자는 "무더워지는 올 여름 코로나로 인하여 여행지로 떠나지 못한다면 집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는 마인드피씨 홈캉스 PC전을 주목했으면 한다. 타 동종사 대비 시원한 PC 가격으로 구성되어 평소보다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