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개발비전 누릴 대단지 신축 아파트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

평택동부고속화도로 2024년 개통, 삼성전자 올 하반기 평택캠퍼스 P3 라인 신규투자 계획
1조 7,800억원 투입하여 조성되는 캠프험프리스 수혜 아파트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평택개발비전 누릴 대단지 신축 아파트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
대규모 개발호재는 부동산 시장과 뗄 수 없는 관계다. 특히 최근처럼 장기간 이어진 저금리 기조로 부동산 투자에 높은 관심이 집중된 상황에서 개발 재료 하나만으로도 투자의 열기를 지필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분양시장도 개발호재가 내제된 곳 위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거지의 가치가 오를 것을 기대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수요까지 밀려들고 있어서다.

경기도 평택시에도 대규모 개발 사업들이 탄력을 받고 있다. 평택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평택 동부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평택~오산~용인~서울 광역간선도로망 확보로 서울 헌릉나들목까지 통행시간이 3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엔 경기도 평택캠퍼스 P3 라인 신규투자 등 국내 투자계획도 확정 지을 전망이다.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일원에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가 지난 14일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공급에 나서면서 청약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는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많아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미래가치 높은 아파트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가 들어서는 평택 송화지구는 SRT에 이어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예정) 중심의 광역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600m, 도보 거리의 '캠프험프리스' 관련 수혜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평택시는 올해 사업비 약 1조 7,800억원을 투입해 캠프험프리스 일대의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커뮤니티 조성 등 지역개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 아이스링크 및 물놀이 시설 등 관광숙박시설, 국제업무시설, 국제외교문화시설, 판매시설 등을 겸한 경기도 최초의 5성급 관광호텔 착공도 준비 중이라, 인프라 확충에 따른 배후수요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

뛰어난 입지와 차별화된 설계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남산공원과 안정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숲세권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으며, 뛰어난 입지여건과 차별화된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 설계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고, 전세대 4bay 맞통풍 구조에 전세대 팬트리를 제공한다. 또 알파룸 설계(전용74㎡제외) 공간 활용과 수납을 극대화했다. 그 외 '피트니스 & GX룸', '실내골프연습장 & 스크린 골프', '작은도서관 & 독서실', '어린이집 &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입지여건으로는 수도권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차량 10분대, SRT 평택지제역과 안성IC가 차량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지역 안팎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AK플라자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안성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시설들도 차량 기준 10~2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반경 500m 내외 팽성초, 송화초가, 1km 내외 청담중, 청담고가 소재한 '원스톱 학세권'이자 친환경 인프라가 풍성한 '공세권' 단지라 가족단위 수요자들에게 제격이다.

이 단지는 (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단지로 지하 1층~지상 15층 20개 동, 총 1,048가구(예정)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4㎡ 245가구 ▲84㎡ 627가구 ▲115㎡ 17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시공에는 현대건설이 참여의향서를 제출한 상황이다. (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1군 건설사 유치를 통해 지역내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