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코리아, 시니어 이코노미 시대를 준비하는 `시니어인사이트랩` 런칭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해즈코리아, 시니어 이코노미 시대를 준비하는 `시니어인사이트랩` 런칭


고령사회에 따른 라이프사이클의 변화속에서 경제활동과 사회적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는 50대 이상 장년층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는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핵심 신 소비층으로도 불리는 액티브시니어들의 잠재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시니어인사이트랩(Senior Insight Lab)이 런칭됐다.

㈜해즈코리아가 선보인 '시니어인사이트랩'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니어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시니어 소비자를 이어줌으로써 시니어가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시니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니어인사이트랩'에서는 시니어 특화상품 및 서비스 개발 시 비즈니스 컨설팅부터 시니어 소비에 영향을 주는 소비결정권자의 생각과 생활데이터 수집 및 제공, 시니어와 기업의 긴밀한 연결 및 소통, 기업의 서비스와 상품의 경험, 평가, 개선 등을 진행한다. 액티브시니어들은 '시니어인사이트랩'을 통해 리서치, 체험, 시제품 프리테스트, 신규개발 아이디어검증, 시니어 인식개선 캠페인 등에 참여함으로써 단순 소비자 개념이 아닌 정보 생산자 역할까지 확장하도록 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평가, 개선에 참여해 충성고객으로 널리 알리는 역할까지 맡게 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참여하는 프로젝트에 맞는 혜택을 액티브포인트로 받게 되는데 이 액티브포인트는 멤버쉽 커머스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멤버쉽 커머스몰에서는 ㈜해즈코리아의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 굿즈들과 시니어 브랜드 제품들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시니어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액티브시니어 소비자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프리테스트부터 인큐베이팅, 커머스 연계까지 성장을 위한 전 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주기적인 리서치를 통해 액티브시니어들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패턴들을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즈코리아(HAS :Hi Active Senior Korea)는 중소벤처기업부가 2020년도 사내벤처육성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선정한 ㈜이너스커뮤니티의 사내벤처팀에서 지난 3월 분사창업에 성공한 민관협력형 창업기업이다. ㈜이너스커뮤니티는 2000년 아줌마닷컴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든 디지털 1세대 전문그룹으로도 알려져 있다. ㈜해즈코리아의 황상윤대표는 "이미 50플러스의 액티브시니어가 주도하는 세상이 시작되었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액티브시니어들과 또 그 시장을 함께 만들어갈 기업들의 상호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긍정적인 시니어유니버스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각오를 전했다.

㈜해즈코리아는 금번 '시니어인사이트랩' 런칭을 기념해 현재의 트렌드와 디지털 감수성을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측정하여 그에 맞는 요즘 나이를 제시해주는 프로모션을 6월2일까지 진행한다. 총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매주 20명에게는 주간 경품으로 ㈜해즈코리아의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즈코리아는 Hi Active Senior 라는 기업 슬로건 하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Hi 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만들고자 하며, 이처럼 시니어 이코노미를 활성화하는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시니어 주도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한다. 구본규기자 qhswls20@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