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 신설. 총장 명의 학위 취득 가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 신설. 총장 명의 학위 취득 가능
사진= 경기대학교 제공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이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통해 체육학 과정을 신설했다고 5일 전했다.

학점은행제는 1995년 시작된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 충족 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해당 제도는 국민의 평생 학습권 보장 및 학습 경험의 다양화 및 대안적 방식의 대학 학력 취득 기회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대학교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을 통해 학위 취득 시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교육대학원(체육교사) 진학 등으로 진로 계획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의 소지자, 대학교 중퇴자 및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 등이며 직장인도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영양학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체육사 ▲체육측정평가 ▲체육학개론 등 전공필수 9과목과 전공선택 2과목으로 진행된다. 140학점(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등) 이수 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이 중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 시 체육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 2급 과정 포함), 관광경영학, 경영학 학위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 개설 및 맞춤형 1:1 무료학습상담을 진행 중이다. 해당 과정 이수 시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 교내 도서관 이용과 도서 대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출석이 가능하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한 체육학 전공 과정이다. 체육학사 단기 취득이 가능하고 체육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대학원 진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