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여수 돌산에 공동체마을 ‘OZ;레인보우빌리지’ 조성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타운하우스 100세대 규모의 복합주거단지. 테마파크로 마을 수익 창출
여수 돌산에 공동체마을 ‘OZ;레인보우빌리지’ 조성
사진= 민들레코하우징 제공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에 이웃과 보살핌을 나누며 일자리를 만들고, 자율적으로 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마을이 들어선다.

'OZ;레인보우빌리지(이하 오즈 레인보우빌리지)' 마을은 공동체마을 조성전문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의 설계와 기획, 관리 아래 타운하우스 100세대 규모의 복합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눈에 띄는 것은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가 운영된다는 점이다. '몸속탐험전'과 '오즈:오버더레인보우' 등의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ABA코리아가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오즈 레인보우빌리지의 테마파크는 주민 일자리/수익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마파크는 사자와 허수아비, 양철나무꾼을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과 마을체험, 숲 체험, 문화 예술 공연, 이벤트 등을 통해 연간 4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며,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사회 문화예술 지원사업과 커뮤니티 케어 사업비로 활용한다. 아울러 운영 2년 후부터 수익의 40%를 입주민에게 배당한다.

입주민은 식당과 카페, 서점, 공방, 농산물 판매장 등 기존 지역 주민 150세대와 새로이 조성되는 마을 100세대, 테마파크 방문객을 위한 상업시설을 통한 경제 활동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웃과 소모임과 동아리 활동, 품앗이, 마을 운영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더불어 사는 삶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에서는 탁 트인 바다 조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트리 하우스와 산책로, 숲 놀이터(쉼터)가 마련되는 단지 뒤편의 숲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호와 바닥재, 몰딩 등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가족 커뮤니티 중심의 설계와 스마트 홈 등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관계자는 "주거와 테마파크, 주민 편의시설, 상업시설이 어우러지는 복합주거단지인 여수 오즈 레인보우빌리지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도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이어가는 공동체마을로 조성된다"라며 "설계부터 시공, 운영까지 각 분야의 전문 기업이 참여해 입주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이다"라고 전했다.

오즈레인보우빌리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