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이레테크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K-Digital 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한국산업기술대-㈜이레테크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K-Digital 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협약식에서 산기대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 오춘식 부센터장(우)과 (주)이레테크 지만영 대표(좌)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가 26일 ㈜이레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Digital 훈련'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역량강화를 위해 통계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이레테크(대표이사 지만영)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산기대는 지난 2020년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 사업'에 선정돼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훈련을 실시했다. 문제해결방식 PBL(Project-Based Learning)을 기반으로 기업 수요를 반영한 50개의 특화훈련 과정을 통해 기업 애로기술 해결 및 재직자의 현장 실무 능력을 강화했다.

올해는 1차년도 특화훈련 과정과 더불어 첨단제조 핵심기술 향상을 위한 K-Digital 훈련 과정을 실시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레테크는 제조기업 특화 데이터 과학 분야 전문 기업으로 통계소프트웨어 공급, 데이터 분석 시스템 개발 및 관련 교육, 컨설팅 등 중소기업의 제조실행 시스템(MES)구축을 위한 데이터 및 관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기대 정동열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장은 "산기대가 위치하고 있는 반월시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시금석으로 삼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에서 실제 필요한 훈련을 제공함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훈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