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네오펙트, 유럽 독일법인 B2B 영업 호조…"판매 루트 확대 계획"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오펙트, 유럽 독일법인 B2B 영업 호조…"판매 루트 확대 계획"
네오펙트가 올해 독일 법인의 B2B 영업을 강화하며 유럽 재활의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오펙트 독일 법인은 중소형 의료 클리닉을 중심으로 B2B 영업을 확대하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89만256유로(약 12억원)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2분기부터 대면 판매가 어려워지며 매출 영향이 있었지만 하반기부터는 매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만 월매출 16만2107유로(약 2억2000만원)를 기록하며 연매출의 20% 가까이 되는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1, 2월에도 주문 확정건 포함 두 달간 작년 연매출의 40% 가까이 되는 실적을 달성한 상태다. 네오펙트는 올해 세일즈팀 규모를 늘려 지난해보다 2배 이상의 매출을 내고 손익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향후 환자들이 100% 보험 수가를 적용받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정부에서 지원하는 디지털건강앱(DiGA) 제도 신청도 준비할 계획"이라며 "B2C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독일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시장에서도 직접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