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고성능 패밀리 SUV...가족과 봄나들이에 `좋아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벤츠 고성능 패밀리 SUV...가족과 봄나들이에 `좋아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제공>

[디지털타임스 장우진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는 스포츠퍼포먼스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을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모델은 작년 9월 공식 출시 이후 약 3000대의 판매고를 올린 더 뉴 GLB의 첫 고성능 모델이다. 전면부는 AMG 전용 파나메리카 그릴이, 후면에는 AMG 리어 디퓨저 및 라운드 테일파이프 트림과 AMG 전용 유광 블랙 루프 스포일러가 각각 적용됐다. 축거는 2830㎜로 2열 좌석은 967㎜의 레그룸(다리공간)을 확보해 넉넉한 뒷좌석을 제공한다. 적재공간은 최대 1805ℓ다.

실내는 AMG 전용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이어졌다. 계기반 하단에 위치한 알루미늄 느낌의 원형 통풍구는 오프로더로서의 감성을 높여준다. 이 모델은 2.0리터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는 5.2초가 걸린다.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빠른 변속과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뿐 아니라 장거리 주행 시에도 적합한 기어 변속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보장하는 레이스 스타트 기능은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주행 모드는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등 5가지며 AMG 다이내믹 셀렉트가 탑재돼,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스티어링까지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주행보조의 경우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자동 재출발 시간을 최대 30초까지 지원해준다.

이 밖에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도 포함됐다.

가격은 6940만원이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벤츠 고성능 패밀리 SUV...가족과 봄나들이에 `좋아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