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탁사장’ 찾은 CU, 유튜브 마케팅 강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U는 오는 4일 웹예능 '을지로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을지로 탁사장은 유튜브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에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로,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과 가수 이수민이 출연해 업종 불문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을지로 탁사장'의 인기에 힘입어 오픈 2개월 만에 구독자 수 약 23만명을 달성했다.

'을지로 탁사장 CU편'에는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과 삼각김밥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경 MD가 탁사장의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해 30년 만에 리뉴얼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받는다. 담당 MD가 직접 리뉴얼된 삼각김밥의 핵심 비법과 제조과정을 오픈하고 상품기획자로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등 진솔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CU는 탁재훈의 컨설팅에 따라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리치리치 삼각김밥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이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시청하고 영상 내 시크릿코드를 입력할 경우 5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공동생활가정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과 봉사자들을 위한 리치리치 삼각김밥 기부도 진행한다.

CU가 외부 채널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새롭게 리뉴얼된 삼각김밥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는 한편 제 3자를 통해 가감 없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앞서 CU는 지난 12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찐경규'와 협업한 '찐경규 앵그리 편의점편'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개그맨 이경규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그대로 보여주며 1020세대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해당 영상이 약 8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으면서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 수도 덩달아 3만여 명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부족한 면이 드러나더라도 솔직한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악마의 입담으로 유명한 탁재훈씨와의 컨설팅을 통해 우리 상품의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편의점의 신상품이나 행사에 관심이 없는 씨유튜브의 콘텐츠를 재미있게 구독할 수 있도록 외부 채널과 협업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을지로 탁사장’ 찾은 CU, 유튜브 마케팅 강화
CU가 인기 유튜브 탁재훈의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